애드센스 승인이 이렇게 쉬웠나! ...
지난번 퓨어스팸 해결 이후, 또 다시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워플 올100 테마 적용 후 너무 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겁니다.
사실 지난해 애드센스를 단 잡블로그 2개를 운영하다가 용감하게 집어 치웠었습니다. 유입자들이 적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가 도메인에 있다고 생각했었으나, 글쓰기 등 여러가지 미숙함 때문이었을 겁니다.
시작하는 김에 낙장 도메인을 이용한 블로그 운영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까짓 애드센스 승인이야 다시 받으면 되지...'라는 참으로 건방진 생각을 했습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작년 7월 이전까지는 애드센스 승인 받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일까요,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마치 낚시꾼이 낚시대 펼쳐놓듯 여러개를 신청했지만, 참으로 아리송한 이유로 거부됐습니다.
그런 상황이 무려 10개월이나 이어졌으니, 몇 번이나 애드센스 신청이 거부됐었는지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포스트 갯수가 부족해서인가'란 생각에 보통 한 블로그 당 글을 20개~60개 정도 올려도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 놓였을 때 만난 분이 워플 이삭님입니다. 처음엔 '올100테마로 될까?'란 의심을 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된 겁니다. 그것도 글 갯수 10개로 10일 만에 말입니다.
이삭님 만나기전 경험이 헛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그 허접한 경험을 되살려 쓴 글이 애드센스 승인으로 이어졌으니 말입니다.
참고로 해당 블로그 주소는 https://blognc.com 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1. 수익형 블로그 방문자 유입은 도메인과 별 상관없다. 글의 퀄리티 문제다.
  2. 애드센스 승인이 1년 전에 비해 무척 까다로워졌다. 저 처럼 용감하게 집어 치우고 새로 받겠다는 생각은 금물
  3. 지금과 같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운 시기'의 답은 '워플 올100 테마'이다. 이삭님과 워플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6
13 comments
Go With
5
애드센스 승인이 이렇게 쉬웠나! ...
Leaderboard (30-day)
powered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