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ent Community를 사용해서 거의 네이버 까페와 흡사하게 초기 세팅은 해두었는데 일단 모양은 그럴싸하긴 하지만 실제 사용하면서 어떤 불편한 점이 있을지는 감이 아직 안오네요...
Space 그룹을 만들어서 일반 까페 카테고리처럼 활용이 가능하긴 한데 자칫 이게 좀 지저분하게 보일 가능성이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제 블로그 성격상 이게 맞는 것일 수도 있구요...
많은 혼란이 오고 있기는 한데 ㅎㅎㅎ 일단 더 가지고 놀아는 봐야할 것 같습니다.
Course는 지금 테스트중이라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렵긴합니다.
Payment는 Stripe를 붙일 수 있기는 한것으로 보이는데 이삭님이 라이브 방송할 때 잠깐 보여주신것처럼 유료 코스를 결제시 바로 Enrollment가 되어야 하는데 이게 가능한지는 모르겠어요.
이게 안된다면 수동으로 멤버 등급을 바꿔주는 문제가 있는데 사실 저의 지금 단계에서는 그것도 나쁘지 않지만 다른 강의사이트에서는 이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테스트는 좀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저만 수업하는 강의사이트가 아니라 온라인 강의사이트 처럼 외부 강사를 영입해서 등록하려는 시스템이다보니 좀 어렵네요...ㅎㅎㅎ
암튼 조금 더 가지고 놀아보면서 그때 그때 찾아내는 기능들은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몇몇 부분빼고는 이 가격대에 커뮤니티를 이정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